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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ello Program

[Unity3D] 궁금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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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 궁금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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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://dotnetpower.tistory.com/101

http://www.gamedevforever.com/198

http://www.gamedevforever.com/203


닷넷 프레임 워크란?

  . MS에서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도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 시작

  . CLR(Common Language Runtime) 에서 돌도록 함.

  . 데이터, 그래픽, 웹 네트워크 등 기존에 Win32 API 를 사용해서 닷넷 클래스로 만듬. 

    ( 사용자는 편하게 가져다 쓰기만 하면 됨. )


닷넷 프레임 워크를 유럽 표준 기술규약에 등록 

  . why - 기관이나 관공서에 납품할 때 신뢰될 수 있는 인증서가 있어야 하기 때문

  . 닷넷 프레임 워크 규약을 분석하여 오픈소스 형태로 모노 프로젝트 시작

모노 

  . 일반 닷넷 기반으로 만들어진 라이브러를 마음대로 가져다 사용할 수 있음.

  . CLR 덕분에 자바 스크립트와 C# 을 섞어가며 코팅 할 수 있음.

  . 스크립트 언어가 텍스트 상태로 매번 실행 해석 되는 것이 아니라 컴파일이 된후 바이너리가 CLR 에서

   실행되는 방식으로 속도 저하가 거의 발생하지 않음. 

  . 다양한 멀티플랫폼 제공(처음 MS 의 목적??) - 리눅스, 맥, 안드로이드, 아이폰, 닌텐도 등등


유니티

유니티 내부는 C++

UnityEngine.dll 파일을 다른 C# 프로젝트에서 사용 가능?? 노!

UnityEngine.dll 에는 거의 아무기능도 없고, 단지 C# / 자바 스크립트 호출들을 C++ 엔진에 연결해줄뿐 C++ 엔진이 없이는 그냥 속빈강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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